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미나쁘지않아 아나쁘지않아운서→작가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1:58

    >


    손민아프지가 작가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5개 방송된 SBS파워 FM'김영철의 파워 FM'특별 초청 자리에는 '내가 가는 길이 길입니다'을 발간한 아나운서 출신의 여행 작가 송·미나가 게스트 출연했습니다. 이날 손미나 씨는 과거 해외여행에서 행복하냐고 물었지만 너무 충격적이었다.왜냐하면 내가 답을 못한 것이다. 그때 나는 9시 뉴스 앵커로 젊고 friend도 많고 가족들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왜 나쁘지 않은 대답을 못했느냐는 사고를 안고 한국으로 돌아왔다. 보기엔 좋았는데 마소음은 행복하지 않았던 것 같다며 아나운서라는 직업을 접고 여행작가가 된 계기를 회상했습니다. 이제는 작가라는 말이 더 익숙해졌다고. 성미 나쁘지 않아는 "2006년 하나 책을 냈다. 공동 저자를 제외하고 혼자 낸 책만 12권이나 된 "이라고 밝혔다. 프리 선언 후 몇 개국을 방문했느냐는 질문에는 "오대륙은 다 가고 섬도 많이 다녔다. 전에는 1년 살것을 했는데 요즘은 돌아오면 세상이 빨리 바뀌고 적응하기 어렵다고 느끼고, 한달 생활을 하고 있다. 지난 겨울부터 쿠바, 코스타리카, 도미니카공화국, 이탈리아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성미 나쁘지 않아는 이 6월'내가 가는 길이 꽃길로 때운다"이라는 책을 발매했습니다. 그는 스페인에서 돌아와서 조금 천천히 가고 싶었지만 한국에 오면 멈추지 않았다. 다시 뜨겁게 앞으로 달려갔다. 그리고 작년에 많이 피곤할 때 하와이로 출장을 갔는데 교통사고가 났다. 나를 정면으로 돌진하는 차량을 3초간 보았다. 저 차가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가더라도 곧 받아들이게 됐지. "죽소음을 실감하고, 자신의 마소음으로부터 시키는 것만 명해도, 거의 매일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살자"라고 소견했습니다. 또 미래를 잘 살려면 과거를 살펴야 한다는 생각에 과거를 틈틈이 정리해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


    >


    추천사를 쓴 유해진과의 특별한 인연도 유출됐습니다. 유해진 씨는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순간에 의리를 보여 준 분이었다. 우리 아부지가 병원에 입원했을 때 유해진 씨의 아부지도 옆 병동에 있었기 때문에 알게 되었다. 서로의 아부지를 위해 응원했습니다. 유해진 씨 아부지는 당시 건강하게 퇴원했다가 최근 돌아가셨다. 아부지는 안타깝게 돌아가셨는데 그때 조문을 와서 힘을 주셨다. 내가 아주 나쁘지는 않은 선배다라고 자정을 드러냈다.스페인어를 전공한 이유에는 "아부의 영향이 컸다"라고 밝혔다. 그는 스페인어과에 들어갔을 때 촌락 아줌마들이 영혼 없는 축하를 하면서 영문과 떨어졌어요?라고 말했어요. 저희 아빠는 선택하고 당장 눈앞에 있는 결과를 볼 예정으로 20년 후를 본다고 했습니다. 먼저 제일 먼저 하면 중간 오랜만에 노력해도 어느정도 잘 먹고 살 수 있다고 했어요. 그 이야기는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회고했다. 마지막으로 "어째서 떠올리는 아부지예기가 있다. 일상이라는 것은 누구에게 나쁘지도 않고 힘들다. 그때마다 아부지가 인생에서 굴레로 여겨지는 것을 날개로 바꾸는 선택은 네가 한 것이었다 당신에게 힘이 있다는 예기를 하셨다. 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고 예상했습니다. #손민아 나쁘지 않은 #프리 선언 #여행 #유해진 추천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