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큼성큼 이미가는 웨이모, 韓 현대차 자율주행 특허 경쟁력은 35위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3:16

    >


    현대 자동차가 최근 3분기'어닝 쇼크'를 내고 국내 자동차 산업에 큰 위기감을 주고 주었다. 영업 이익은 지난해 동기 대비 76.0%감소한 2천 889억원이었던 20하나 0년에 새로운 국제 회계 기준(IFRS)가 도입된 이후 분기 기준으로 가장 낮았다.사건은 이것이 끝이 아닐지 모른다는 우려다. 현대차는 자율주행, 친환경차 등 미래차 기술개발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업체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


    세계적으로 자동차, 부품, ICT 업계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센서와 카메라 기술뿐 아니라 AI를 결합한 체에단 초단 기술이 특허출원으로 이어지는 분위기다.그 안에 자율 주행 차 특허 경쟁력에서는 단연 미국과 1장이 눈에 띈다. 이 9월 1개 특허 분석 회사'특허의 결과(Patent Result)'이 미국에서 출원된 자율 주행 기술의 특허 경쟁력을 조사한 결과 구글 웨이 모기가 하나는 도요타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1형은 도요타와 닛산(5위), 덴소(8위)혼다(9위)등 Top, 하나 0순위에 4개 대기업이 들어갔다.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해 이미 나쁘지 않은 상황이었다. 국내 대기업은 현대 자동차가 유한 1 하게 35위에 올랐다. 국내 미래 차 경쟁력이 많이 다소 리쵸 됐다고 우려하는 주요 이유 중 1프지앙아다.


    >


    웨이 운전하는 인공 지능(AI)기술 분야에서 종합 점수(28하나 5점)의 절반에 달해하나 385점을 얻어 하나를 넘어섰다. 자율주행차는 자신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차가 자신의 행동을 합니다, 교통정세를 사람 대신 식별, 판별하고 운전대와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웨이모는 승합차가 탑승객의 승하차를 스스로 판단해 자전거 보행자의 행동을 예측하는 안전주행 특허, 민감한 승객의 승하차 및 두통 등을 최소화하는 주행기술을 잇달아 출원했습니다. 다양한 자율주행 기술에 AI를 융합시키면서 정확성의 향상, 효율적인 데이터 수집과 활용 등에서 경쟁사를 압도한다. 웨이모는 특허만 앞서가는 게 아니다. 2009년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을 시작으로 20개 4년 운전자와 페달 없는 프로토 타입을 시험하고 20하나 6년 하나 2월 자율 주행 개발 프로젝트 독립사에서 구글에서 스핀 아웃했습니다. 미국 에키리쵸쟈싱, 캘리포니아 등으로 자율 주행을 시험하고 20하나 7년 하나 2월 누적 400만에서 하나(지구제 하나 60주)을 돌파하고 가장 긴 자율 주행 기록을 보유했습니다. 완전 무인 제동차의 실현을 목표로 해, 시스템 개발과 운영 데이터의 축적을 진행시키고 있다.


    >


    도요타는 특허 부문에서 2위를 했다. AI기술 분야에서 204점을 기록했다. 웨이 모기가 완성 차 업체인 도요타보다 6배 이상 높은 점수에서 월등한 역량을 과시했다. 도요타가 강한 부분도 있다. '유효 특허 건수'부문에서는 682건으로 웨이 모(3개 8건)를 앞섰다. 대부분 특통과 자동 브레이크와 전후 차량 간 거리 유지 같은 기본 운전 지원 기술이다.그러면 신센서, 카메라, 제어기기 등 하드웨어 기술에 치중해 AI와 같은 소프트웨어에서 역량을 발휘한 웨이모에는 모두 sound 뒤쳐져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도요타는 하나 그의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 덴소를 한 카웅데우에 주요 부속 4개사가 20하나 9년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고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향상하는 것이 목표이다.


    >


    독일도 GM, 포드 등 자동차 회사와 보쉬, 희아 등 부품·지도 업체들이 상위 그룹에 속한다. Patent Result는 올해 7월 기준으로 미국에서 탄생한 자율 주행 기술 특허에 대해서 △ 특허 권리화 의지 △, 경쟁사의 주목도 △ 심사관 인지도 항목을 수치화하는 방식으로 집계했다. 현대 차는 35위를 했는데 기술력이 외국 업체들과 비교하고 많이 열리는 모습이었다 특히 라이더·레이더·카메라 등 핵심 부품과 관련 SW의 외국산 의존도가 높은 편이었다. 현대 차는 올해 1월 미국의 자동 운전 전문 회사인 오로라와 자동 운전 기술 공동 개발을 발표했다. 202개년 레벨 4수준의 도심형 자율 주행 시스템의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었던 자동차 산업은 우리 나쁘지 않다고 대표적인 주력 산업인 임팩트가 큰 산업이었던 20하나 6년 기준 국내 다 제조업 생산의 하나 3.9%, 부가 가치액은 57조원으로 하나씩.2%를 차지하는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핵심 산업이었던 IHS등 시장 연구 기관의 예측에 따르면 자율 주행 차는 관련 규제가 적고 북미나 유럽의 영토 한 카웅데우로 초기 시장을 형성한 뒤 2025~2035년에 급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한다. IHS는 20하나 6년 자율 주행 차의 전 세계 판매량이 2025년 60만대, 35년 2개 00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내다봤다. Pwc는 신차 중 수준 3이상 자율 주행 차의 비율을 2020년 6%, 2025년 25%, 2030년 62%로 전망했다. 한국 정부는 2020년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3(필요에 따라서 운전자 개입)상용화를 목표로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 만큼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생태계를 만들 필요가 있어 보인다. 자료=정맥신기술진흥센터


    테크 플러스 에디터 송히에용 tech-plus@naver.com


    >



    댓글

Designed by Tistory.